천일 여행

천일여행 2949일째 2023년 7월 17일(월) 애틀랜타/맑음

송삿갓 2023. 7. 18. 10:00

천일여행 2949일째 2023717() 애틀랜타/맑음

128/83/198

 

맑은 날씨지만 짙은 안개와 구름으로 오전에는 햇살이 거의 나오지 않았다. 때문에 많이 덥지 않게 골프를 할 수 있었다. 오늘 골프는 739, DominicMatt 등 셋이 플레이를 했다.

 

81살의 Matt는 골프백을 매고 18홀을 걸었는데 나이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하면서도 노인 티 내지 않고 잘 걷는 골퍼였다. 뭔가를 사는 것에 엄청 신중한 사람으로 느껴진 게 그의 퍼터는 3퍼팅 골프놀이동산에서 보던 양면이 같은 동으로 만든 퍼터를 사용하고 있었고 드라이버는 헤드가 작은(요즘 드라이버 헤드는 460cc, 그의 것은 350cc 정도로 보였음)것으로 보아 30년도 더 된 것에 아이언과 다른 우드 또한 내 골프경력(30여년) 보다 오래 된 것으로 보였다. 그는 내 전동카트에 대해 여러 번 묻는 등 관심을 보였는데 특히 가격에 대해 집중적으로 물었다. 얼마 주고 샀느냐는 질문에 $1,600이라는 대답을 했고 Edwin Golf shop에서 $1,400에 판매하고 있다며 오는 크리스마스 때 자신한데 선물할 예정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뭔가 사는 것에 매우 신중한 사람으로 생각되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무뚝뚝한 사람으로 여겨졌는데 그의 플레이에 조금 과한 칭찬으로 다가가니 금방 친근해져 꼭 오래 된 친구처럼 되었는데 중간에 먹는 물이 준비된 곳에서 깔때기 컵에 물을 받아 내게 주는 친절함도 보였고 마칠 때는 오후에 뭐 하느냐? 별 일 없으면 같이 맥주 같이 하자는 제안을 할 정도로 가까워졌다. 물론 맥주 제안은 사양 했지만......

 

Dominic74살로 파파스머프처럼 입을 약간 벌리며 웃는 상을 하는 골퍼로 Push Cart를 밀며 골프를 하는 사람이다. 나보고 얼마나 자주 치느냐, 어디 사느냐는 등의 질문을 많이 했는데 나도 물으니 자주 치다가 3월에 전립선암 수술을 해서 2달 못 치다 최근 들어 자주 친단다. 수술에 대해 물으니 Pain이나 어려움 없이 간단한 수술이고 이후에 항암치료도 없이 괜찮아 진 것 같단다. 나도 전립선에 문제가 있다고 했더니 아직 젊으니 걱정하지 말고 더 나빠지지 않게 잘 관리하라는 조언도 했다. Matt와는 자주 어울리는 지 볼을 주우면 그에게 주고 힘들어하면 기다려도 주며 Matt는 낯 술을 좋아하는 데 자기는 저녁에 먹는 건 문제가 없는 데 낯 술은 쉽지 않다는 이야기에 골프를 마칠 때 Matt의 맥주 제안이 일상이란 걸 알게 되었다. 중간에 조금 지연되기는 했지만 셋이 18홀을 마치는 데 4시간 5, 81세의 노인이 골프백을 메고 플레이를 한 것으론 아주 빠른 마침이었다.

 

요즘 뭔가 잃어버리는 일이 잦아진다. 어제는 6번 아이언 커버를 잃어버렸고 오늘은 그린 리페어 Tool에 부착해 다니는 볼 마커가 사라졌다. 골프를 하면서 티나 마커, 그린 리페어 툴이나 아이언 커버 같은 거 잃어버리지 않도록 많이 조심하는 편인데 어제와 오늘 잃어버린 거다. 때문에 가능한 지니고 다니는 걸 간단하게 하고 커버에는 똑딱단추까지 부착해 사용하는 데 잃어버리니 왜 이러지 하는 마음이 들고는 한다. 오늘 걸으면서 혹시나 잃어버린 커버를 찾을 수 있을까하는 기대를 했지만 역시나 찾을 수 없었고 클럽하우스 앞의 분신물 박스에 있기를 기대 했는데 오늘은 박스 자체가 꺼내 놓지 않아 그냥 잃어버린 걸로....

 

집에 도착해 샤워, 간단한 점심, 그리고 세탁기를 돌려 세탁물을 건조대에 널고는 전동카트의 Insulation Bag과 언더아마 골프화 밑창 벌어진 것을 수리하고 쉬면서 오후를 보내다 된장찌개를 끓여 저녁을 잘 먹었다. 설거지를 하고 후식에 이어 쉬면서 저녁시간을 보냈다. 저녁이 되어도 안개와 흐림으로 꼭 비구름이 밀려오거나 먼 곳은 비가 내리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종일 그런 날씨다.

 

오후에 하종구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자기 부부는 오늘, ()고영준이 와이프는 어제 들어왔는데 며칠 전 아이들이 한국에 도착해 영준이가 죽은 묘원에도 다녀오는 등의 시간을 보내다 들어왔단다. 다행이란 생각이 들면서도 친구가 죽은 걸 벌써 너무 자주 잊는 다는 생각이다. 아해와 영상통화를 하고 쉬다가 오늘을 마무리한다.

 

오늘도 운동할 수 있는 날에 감사한다

오늘 운동을 할 때 MattDominic와 운동한 것에 감사하고

아해와 영상통화를 한 것에 감사한다.

 

나의 행복을 위한 10가지 마음가짐

먼저 나를 사랑한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벗어난다

과거에 얽매이지 않는다

자책도 걱정도 하지 않는다

새로운 경험을 즐긴다

모든 선택의 기준은 나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미루지 않고 행동한다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내 안의 화에 휩쓸리지 않는다

-웨인 다이어 책, 행복한 이기주의자에서-

 

건강한 아침습관

1. 제 시간에 일어나서 수면관성 인한 악순환 피하기

2. 일어나자마자 누운 상태로 스트레칭 후 일어나서 스트레칭

3. 침구 정리 및 커튼을 걷어서 밝은 빛을 마주하기

4. 물 양치로 입 안을 행구고, 제일 먼저 물 마시기(250~500ml)

5. 빈속에 자극이 덜한 가벼운 아침식사로 뇌를 자극하기(씹는 음식)

6. 하루의 계획을 미리 세우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

 

**Carpe Diem**

 

오늘도 무지 좋은 하루......